한국의 OTT시장과 콘텐츠를 낱낱이 파헤쳐 볼 수 있는 과정입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OTT 플랫폼의 부상, 새로이 떠오르는 신흥 강자를 파악하여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활용하기 위해서 어떤 전략을 도출할 수 있을까요?
#OTT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콘텐츠분석 #미디어분석 #사용자분석 #콘텐츠트렌드 #미디어트렌드
날로 몸집을 불리고 있는 OTT 시장에 대한 통계 분석 전격 공개!
넷플릭스의 등장 이후 지상파 TV, 케이블 TV 등 올드 미디어 또는 레거시 미디어는 급속하게 OTT 시대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매년 변화의 양상이 크게 달라지면서 관련 산업에서도 OTT 플랫폼은 초미의 관심사로 꼽을 수 있습니다. 시청자의 절반 이상이 지상파나 케이블TV가 아닌 OTT를 통해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이와 같이 OTT는 이제 우리 삶에 빼려야 뺄 수 없는 필수적인 서비스가 되었는데요, 때문에 OTT를 직접 제공하는 산업이 아니더라도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것은 추구 가치를 실현하는 데에 중요 요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변화 속도가 매우 빠른 OTT 시장과 이용자에 대한 특성 분석을 바탕으로 우리 기업의 미래를 전망해 봅니다.
학습방법 | 온라인 |
---|---|
학습기간 | 신청일로부터 30일간 |
난이도 | 초급 |
수료기준 | 60%이상 수료 |
유의사항 |
|
수강평은 회원만 작성 가능해요.
로그인 하기
수강 신청이 완료 되었어요!
학습을 시작한 첫 날을 학습 시작일로 인정하며,
학습 기간 내에
수료기준을 달성해야 과정을 수료할 수 있어요.
지금 바로 학습을 시작할까요?
학습장 내에서 90분 동안 움직임이 없는 경우,
진도율
반영이 되지 않고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동영상을 끝까지 보셔야 진도율 반영이 되고
재생 중에 일시정지,
나가기 버튼 클릭 시
해당 부분까지 동영상 재생위치가 저장됩니다.
이 점을 꼭 숙지하시어 학습진행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