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역량개발 감정노동

감정노동에서 마음을 지키는 법

다짜고짜 욕설을 퍼붓는 고객,
이유 없이 손찌검을 하는 입주민,
아무리 사과를 해도 담당자를 찾으며 고성을 지르는 고객까지!

감정노동자 보호법이 엄연히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감정노동자들의 고충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가 감정노동자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감정노동자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자기 치유법부터
의학적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더불어 감정노동자를 위한 법적 보호 장치와
사회 인식 개선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함께 살펴봅니다.

강사
조성준 외 2명
차시 수
8차시 (4시간)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만족도
별점 4.5개
94% (1757명)
수료기준
60%이상 이수
난이도
초급

학습 목차

  1. 1 감정노동, 오늘과 내일 45,087
  2. 2 전화 상담원을 위한 갑질 대처법 39,051
  3. 3 판매직 노동자의 분노 다스리기 35,338
  4. 4 번아웃 증후군에 빠진 병원 노동자 33,105
  5. 5 스마일 마스크 증후군에 빠진 승무원 29,559
  6. 6 우울증에 시달리는 주택 관리 노동자 32,234
  7. 7 공포의 갑질... 불안에 떠는 경찰·소방공무원 33,985
  8. 8 감정노동자에게 보호받을 권리를 허하라! 37,352

수강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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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방법 온라인
학습기간 신청일로부터 30일간
난이도 초급
수료기준 60%이상 수료
유의사항
  • -비회원 또는 수강신청 없이 학습 진행시 '학습이력 저장 및 수료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 -'수료증'은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으로 표시되며 '개명, 명백한 오타' 이외의 사유로 이름 변경은 어렵습니다.

강사 소개

조성준 외 2명 강사
경력
■조성준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사회정신의학)
-삼성기업정신건강연구소 여성가족특임위원, 대한사회정신의학회 정신보건 이사 등 역임
-감정노동 관련 병원 공식 유튜브 출연

■박두환
-<동서노무법인> 파트너 노무사
-법무부 법교육전문위원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기업지원단 현장 활동 공인노무사
-서울남부고용노동지청 체당금지원 국선노무사
-한국경제신문 월간 노무칼럼 기고위원
-2019년 경기도 지식 <근로기준법> 출연

■윤서영
[경력]
-감정노동해결연구소 원장
-前 SK텔레콤 불만고객 전담팀장, G마켓 센터장, KT 운영지원총괄
-前 한국산업인력공단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 채점위원 역임

[저서]
-진상 고객 갑씨가 등장했다_감정노동 보호 매뉴얼, 내 마음의 고요함 감정노동의 지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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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 예전에 저도 위 상사로 부터 어이 없는 갑질을 받고 꿈속에서도 앙몽에 시달려 본적이 있어서인지 이 교육이 공감도를 형성하여 마음이 쓰렸다. 그 당시 힘겹게 허항된 생각도 가졋으나 스스로 잘 이겨내고 현재는 새로운 직장에서 좋은 동료 들을 만나 화기애애 하게 지내고 있다. 상처는 지워지지 않는다. 다만 감정을 다스려 조절 할 뿐이다. 나는 감정 노동에서 내 마음을 지킨다' 이 교육으로 타인에게 언행으로 상처 주지 말고 스스로 분노 조절 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 냈으면 간절히 바란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