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고객센터

쏙(SSOC) 에 궁금한 사항을
바로 확인해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BEST 5

사이트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선택한 후, 하단의 [비밀번호 재설정]에서 ‘휴대폰번호 인증’ 또는 '이름',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하고, 인증 메일을 통해 인증 절차를 거치면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시흥시 쏙(SSOC)에서 별도로 제공하는 교재(참고도서)는 없습니다.
다만 강좌에 따라 교재(참고도서)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학습 시 필요하신 경우에는 별도로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교재 정보는 해당 강좌의 상세페이지 중 [강좌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별도 안내가 되어있지 않은 강좌는 교재 없이 진행되는 강좌입니다.

교재 구입은 필수사항이 아니며 교재 없이 학습이 가능한 강좌도 존재하므로,
교재 구입 전에 미리 학습을 진행해 보시고, 해당 교재 판매처에 반드시 확인 후 교재 구입을 결정하시기를 권장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비회원
- 별도의 신청 없이 바로 학습 가능합니다.
- 단, 학습문의, 수료증 발급 등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2. 회원
- 로그인 후 원하는 강좌를 선택하여 [학습하기]를 눌러 학습할 수 있습니다.
- 학습이력은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온라인학습 관리]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강좌 검색
 - # 해시태그, 과정명 등을 통해 찾는 과정을 원활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 온라인학습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온라인학습 관리]-[학습중] 혹은 [학습완료] 탭에서 '수료증 보기> 인쇄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사항 : 모바일에서는 수료증 발급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PC에서만 발급 가능)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수료증에는 가입 시 입력하신 이름이 표시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상 '개명, 명백한 오타'로 인한 오류 이외의 사유로 이름 변경은 어렵습니다.
위 2가지 경우에 해당하시는 학습자님께서는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연락 주시면 별도의 개인정보 확인 후 이름 변경 가능 여부를 검토해 드리겠습니다.

시흥시 쏙(SSOC)은 1인의 가입제한이 없으므로, 기존 이메일 계정 탈퇴 후 재가입 또는 다른 이메일 계정으로 가입하셔서 이용 바랍니다.
단, 기존 계정을 탈퇴할 경우 해당 계정의 학습이력은 모두 삭제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점을 찾아보세요

FAQ 검색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쏙 APP 이용 시 실행이 되지 않고 바로 종료되어 불편하시죠?

해당 현상은 아래 조치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1.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시흥교육 쏙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 > back key > 강제중지 > 삭제

2. 기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Google Play 스토어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 >  back key > 우측 상단 점 3개 >업데이트 삭제

3. Google Play 스토어 > 시흥교육 쏙 APP 설치 

4.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시흥교육 쏙 > 저장공간 > 캐시 삭제, 데이터 삭제 > back key >  back key

5. 시흥교육 쏙 APP 실행


위 조치 후에도 동일 현상이 계속 된다면, 번거로우시더라도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연락해 주시면 원격지원 서비스를 통해 친절하게 도와드릴게요~!!

오프라인학습 수강신청시 감면대상 인증 후 수강료 감면이 가능합니다.

 - 전액감면 : 국민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및 그 유족 또는 가족, 등록장애인, 의사상 및 의사자유족, 한부모가족지원법 보호대상자

 - 50%감면 : 다자녀가정(2자녀이상, 막내자녀가 만18세 이하), 만 65세이상 어르신, 5.18민주 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병역명문가, 시흥시 헌혈 장려 및 지원조례에 의한 헌혈자, 사회복지시설 수용자


※ 단 사회복지시설 수용자, 헌혈자는 증빙서류 제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의 문의처로 문의 바랍니다.

앱 결제(구글플레이 및 애플스토어에서 연결해 둔 결제 수단)의 경우 각 스토어의 결제 정책에 따라 수수료가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수강료 환불은 각 스토어의 환불정책에 따르며, 이는 시흥시 환불정책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사이트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마이페이지]의 [화상학습 현황]에서 신청중, 학습중, 학습완료, 환불/취소한 강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좌 상세페이지의 문의처로 문의 바랍니다.

시흥시 쏙(SSOC)에서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강좌 수의 제한 및 1일 학습량의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화상학습 강좌는 선착순 또는 신청 후 선발을 통해 수강확정이 되어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의무과정은 진도율 100% 달성 시, 수료가 인정됩니다.

이전 차시의 영상을 끝까지 학습하지 않은 경우는 학습창 하단의 다음차시 이동버튼 클릭과 학습목차를 통한 다음 차시 이동이 불가합니다.
모든 차시를 학습하신 후, 진도율 100% 달성 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시흥시 쏙(SSOC)의 의무과정은 '온라인학습-의무과정 카테고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의무과정은 로그인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회원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학습창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 후, 안내되는 단계에 맞춰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STEP 1.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통해 본인인증
STEP 2. 입력 정보 확인 후, [수강신청] 버튼 클릭
STEP 3. 신청완료 확인 후 학습 진행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개명으로 인해 시흥시 쏙(SSOC)사이트에서 이름 변경을 희망하실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1. 아래 서류의 스캔본을 시흥시 쏙(SSOC)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 메일주소 : ssoc@gseek.kr
     - 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 중 택1
        ※ 증명서는 6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합니다.

    또는 해당 서류를[고객센터]>[1:1문의]에 스캔본 첨부도 가능합니다.

2. 메일 전송 후, 학습지원센터 (1600-2114)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시흥(SSOC)에서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강좌 수 및 1일 학습량의 제한은 없습니다.
1. 회원(로그인)
  1) 마이페이지 [학습완료] 탭
    -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온라인학습 관리] > [학습완료]에서 재학습을 원하는 강좌의 [재학습]을 눌러 진행합니다.
  2) 마이페이지 [미수료] 탭
    -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누르고, [온라인학습 관리] > [미수료] 강좌의 경우 폐강된 강좌가 아니라면 [재수강]을 눌러 진행합니다.

2. 비회원(비로그인)
    - 폐강된 강좌가 아니라면 모든 학습은 언제든 재학습이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학습지원센터(1600-2114)로 문의하시거나 [마이페이지] > [내 문의 내역] > [1:1 문의]에 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